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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개발공사 시그니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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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 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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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이행표준 내역 - 문의사항을 처리하는 자세, 고객에 대한 협조사항으로 구성
문의사항을 처리하는 자세

1.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문제를 처리하겠습니다.

2. 업무와 관련하여 절대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3. 고객의 1회 방문으로 용무 처리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협조하여 최대한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4. 고객이 제출한 서류 및 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기술상, 경영상의 정보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해 드리겠습니다.

5. 문의사항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민원처리기한 내에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공사의 사정상 장기간 소요되는 사안은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SMS, e-mail, FAX 또는 우편 등으로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협조사항

1. 불편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건의해주시면 적극 검토 개선하겠습니다.

2. 업무처리과정에서 대가요구 및 금품수수는 범죄행위이므로 청렴과 건전한 풍토조성에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3. 친절, 성실, 청렴한 직원을 알려주시면 본보기로 하겠습니다.

사업분야별 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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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별 서비스 이행표준 내역 - 사업계획, 보상, 설계 및 시공, 분양정보, 입주, 주택관리으로 구성
사업계획

1.사업대상 지역의 지형과 수목 등은 자연여건을 충분히 활용하여 훼손을 최소화하고, 그 지역 여건에 맞는 특성이
부각되도록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하여 환경친화적 개발사업을 시행하겠습니다.

2. 사업에 대한 계획 수립·시행함에 있어 당해 사업이 환경·교통·재해 등에 미칠 영향을 미리 평가, 검토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도록 도모하겠습니다.

3. 사업시행에 따른 실질적인 혜택이 지역주민에게 돌아가도록 생활기반시설을 적정하게 배치하고 지역주민의
편의를 최우선 고려하겠습니다.

4. 사업지구별 개발계획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bdc.co.kr)에서 언제든지 열람이 가능토록
하겠습니다.

보상

1. 사업지구 내 토지와 지장물이 편입되는 보상 물건에 대해서는 소유자 입회하에 조사하여 보상 물건이 한 건이라도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보상협의 시에는 보상 물건에 대한 보상액과 계약체결기한, 계약장소, 계약조건 등을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여
서신으로 개별 안내해 드리겠으며, 계약장소까지 오시어 계약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하여 현장에 출장하여
계약체결 하겠습니다.

3. 보상금은 2~3인 이상(주민추천1)의 감정평가사에게 의뢰하여 평가액의 산술평균치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수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사업지구에 주거용건물이 편입되어 생활근거를 잃게 된 분들에게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주대책을
수립하여 이주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보상금에 대한 이의가 있어 협의가 성립되지 않을 경우, 관할 토지수용위원회에 재결을 신청하여 재결심의 후
결정된 재결 보상금을 재확정, 통보하여 즉시 지급해 드리겠습니다.

설계 및 시공

1. 설계는 주거환경 변화와 단지의 쾌적성, 기능 및 편리성, 안전성, 접근성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최신의 자재
및 공법을 도입, 적용하여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아파트 및 토지 분양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에 최대한 반영하고, 쾌적하고 편리한 주택 및 토지를 공급 할 수
있도록 설계 개선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겠습니다.

3. 건축자재 선정 시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등의 오염물질 방출량이 적은 자재를 설계 당시부터
면밀히 검토하여 새집증후군에 대한 현상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4. 건설공사에 사용할 자재는 사용 전에 관계 설계서 등에 의한 품질기준검사에 합격한 자재만 현장에서 반입·사용하고
양질시공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5. 분기별 현장점검 및 시공평가 등을 통해 부실공사를 사전에 방지하고, 설계도서, 시방서 및 제반규정을
준수함으로써 시공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6. 전 임·직원에 대하여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 시공현장에서의 엄격한 품질관리 시행으로 부실시공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7. 공사로 인하여 진동, 먼지, 교통방해 등 인근 주민에게 생활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으며, 현장 진입로 300m부터 진출입도로에 공사안내판을 설치하여 통행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8. 공사장 내에는 현장담당자를 상주시켜 일일 점검 및 재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만약 재해가 발생될 경우에는
비상연락망을 가동하여 신속히 대처토록 하겠습니다.

9. 공사착공 시 누구라도 불편사항을 신고하실 수 있도록 가설울타리에 신고처 전화번호를 명시하겠습니다.

10. 부실시공의 가능성에 대한 불안을 해소 시켜드리기 위해 주택 및 토지를 분양받으신 분이 현장참여 요구 시
안전보호 장비를 착용하고 현장에 동반하여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11. 우리공사에서 공급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수준을 정기적으로 조사 평가하여 미비점을
개선·보완 해 나가겠으며, 고객만족 경영체제를 구축하여 품질의 향상과 경쟁력 있는 체계적인 기술 축적에
끊임없는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분양정보

1. 분양가격은 공사규정에 의거 합리적으로 결정하고 분양대금 납부방법은 고객의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조정하며, 특히 무주택서민의 내 집 마련 및 주거안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분양신청 또는 계약체결 시 구비하여야 하는 서류 등 공급절차 및 제도에 있어 현실에 맞지 않거나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 개선토록 하겠으며, 분양계약은 앉아서 고객을 맞이하는 입장을 지양하고
방문계약으로 고객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3. 분양개시 최소 10일전에 일간신문 공고 및 홈페이지(http://www.gbdc.co.kr)에 분양공고를 게시하겠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희망하시는 고객께 분양정보를 SMS, E-mail, 우편 등으로 3일 이내에 제공하겠습니다.

4. 분양신청에서부터 계약체결까지 공정, 투명,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여 고객감동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입주

1. 입주예정자가 입주 잔금 납부 등 이사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입주 1개월 전에 안내문을 발송하겠으며,
입주지정기간 및 잔금 납부안내, 공공기관, 교통여건 등 생활 편익시설과 입주 시 제반 유의사항 등을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2. 입주 전 고객과 함께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 도출된 하자 등 지적사항은 입주개시 전일까지 보수 완료토록
하겠습니다.

주택관리

1. 일반하자사항은 하자보수의무자로 하여금 보수지정기일 이내에 신속히 보수토록 하겠으며, 지정 기일내처리가
불가할 경우에는 예정기일을 1일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2. 긴급을 요하는 하자는 우리공사에서 직접 처리하고 홈페이지(http://www.gbdc.co.kr)를 이용한 하자신고
제도를 통하여 입주자의 편의 및 체계적인 하자보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주택관리비는 사용자 부담 및 공평한 부담의 원칙에 의거 산정·부과하고 내역은 단지게시판 등을 통하여
공개함으로서 투명성 있는 관리업무를 실현하겠습니다.

4. 불편사항에 대한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주택관리 민원의 실명제를 통해 민원처리 담당자와 직접 연결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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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관리 내역 - 고객참여 및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로 구성
고객참여 및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1. 공사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 신고 및 서비스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방문, FAX, 홈페이지
(http://www.gbdc.co.kr), E-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2. 우리 공사는 친절, 모범서비스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3. 공사 홈페이지(http://www.gbdc.co.kr) 공사운영 개선이나 분기별로 실시하는 설문조사에 참여하신 고객 중
우수 의견을 보내주신 분께는 소정의 기념품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1. 우리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http://www.gbdc.co.kr) 등을 통해 공표하겠습니다.

2. 고객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이행표준 달성도 평가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처리 처리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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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든 인원은 아래의 처리기한을 준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결과는 전화, SMS, E-mail, FAX 또는 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 처리기한 내역 - 구분, 민원 유형, 처리기한
구분 민원 유형 처리기한
즉시민원 제증명, 제확인, 단순한 업무절차 또는 형식요건에
관한 질의·설명이나 조언
즉시
질의민원 법령·제도·절차 등 업무에 관한 질의 또는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민원
법령 관련 해석 요구:14일제도
절차 등 법령 외의 사항에 관한 설명이나 해석요구: 7일
건의민원 공사의 방침이나 운영의 개선에 관한 건의민원 14일
전자민원 공사 홈페이지 ‘고객민원’을 통해 제출된 민원 4일

컨텐츠 담당자 안내 및 만족도조사

컨텐츠 담당자 안내
담당부서
ESG경영팀
연락처
054-650-3053
최종수정일
2024-08-20